드로잉로그 16기 상반기 - 화방넷 커뮤니티

드로잉로그 16기 상반기

이건화 2026. 6. 27.

사실 이번 주 그림은 이게 아니라 과슈로 그리고 있는 그림이 있었는데요... 

도저히 내일까지 못 끝낼것 같아서 어쩔 수 없이 이 그림으로 대체합니다ㅠㅠ 

주제와 맞지 않다면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몇년전에 그림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다가 1년정도 갑자기 슬럼프같은게 와서 전혀 그림을 못그렸는데요..

다행히 5월정도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예전과 사뭇 비슷한 열정도 다시 찾은 것 같아서 재밌게 그리고 있습니다~

몇년 전에도 저는 펜화가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특히 볼펜그림이 좋더라고요 ㅎㅎ 

볼펜으로 완성된 인물화는 개인적으로 매우 특별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드로잉로그 16기 주제는 제가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는 또하나의 도구인 과슈로 완성시키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미션실패입니다 ㅋㅋ

다만 볼펜으로 그리는 인물화는 저한테 올해 그림열정을 다시 생기게 해준 터라 나름 억지로 드로잉로그 주제에 끼워 넣어봤습니다^^;;

드로잉로그 주제와 너무 안 맞다면 다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