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로그 챌린지 16기 - 3주차 상반기 - 화방넷 커뮤니티

드로잉로그 챌린지 16기 - 3주차 상반기

soharuart 2026. 6. 23.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벌써 3주차가 되었네요. 상반기라는 주제 덕에 사진첩 보면서 지난 반년 간 뭐했지 돌아볼 수 있었어요.

그림은 지난 5월에 도쿄 여행 갔을 때 찍은 도쿄 타워 사진을 참고해서 그려보았습니다. 맑은 날씨와 5월의 푸릇푸릇함을 잘 살려보고 싶었는데 역시 쉽지가 않네요.

종이는 이번에도 엽서 사이즈(104mm x 149mm)로 커팅해둔 수채화지(300g)을 사용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색연필(20068 Light Blue)로 러프 잡고 샤프로 디테일을 좀 더 잡아줬어요. 어두운 쪽은 샤프로 약간 톤을 넣어두었습니다. 

이번에는 중간에 펜선을 따지 않고 스케치 후에 수채 채색을 바로 했어요. 도쿄 타워가 빨간색인데 스케치 선이 얇기도 하고 나무 같은 경우도 수채로 몽글몽글하게 표현해보면 어떨까 싶었거든요.

하늘 부터 채색하는데... 얼룩이 남지 않게 채색하는 건 역시 좀 어렵더라구요. 나무는 밝은 색에서 어두은 색을 쌓아가듯 칠해봤습니다. 도쿄타워의 골조는 붓으로 라인을 잡아주는 게 좀 어려울 것 같아서 얇은 선을 그리기 좋은 프리즈마 베르신 색연필을 사용했어요.

완성된 그림은 이렇습니다. 스캔 후 아이폰으로 색상을 조금 보정했어요.

도쿄 타워를 향해 걷던 그날 여행이 다시 떠오르네요. 여행의 기억을 그림으로 다시 추억해 볼 수 있어서 그리는 동안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