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카 포스터칼라로 지브리 배경 이미지 그리기 - 화방넷 커뮤니티

니카 포스터칼라로 지브리 배경 이미지 그리기

DrawMonster 2022. 4. 13.

니카포스터칼라,니카전문가용포스터칼라,니카포스터칼라18색

안녕하세요? DrawMonster입니다.

이번에 다뤄 보는 재료는 <니카 포스터 칼라 Nicker poster color> 입니다.

니카 포스터 칼라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제작, 디자인 사무소 등의 프로페셔널한 현장에서 오랜세월 애용되었던 물감입니다.

워낙에 발색력이 월등하다는 소문을 익히 들어왔어서 전부터 너무 써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18가지 색으로 구매하면서 써보게 되었어요.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주로 사용하는 재료이니만큼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배경과 비슷한 느낌이 나도록 한번 그려보았습니다.

니카 포스터 칼라는 제조 과정에서 안전성이 높은 엄선된 안료를 아라비아검과 혼합하여 평균 3-4회의 롤링 작업을 거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안료의 입자가 균일하면서도 쫜쫜한 질감을 가지고 있어요. 

종이 위에 칠해보면 느낌이 바로 오는데요, 물과도 잘 어우러지고 붓이 부드럽게 뻗어나가면서 잘 펴발라져요.

말랐을 때는 과슈처럼 도면이 매트하게 마무리가 되고, 밑칠이 감춰질 정도로 은폐력이 높아요.

건조 후에도 물에 녹기 때문에 수정도 아주 쉽습니다.

채색 할 때 물을 10~20% 정도로 희석해서 사용하면 선명하면서도 맑고, 탁하지 않은 혼색을 잘표현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50%정도로 희석하면 투명 수채화물감 같은 표현을 할 수 있어요.

물조절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니카전문가용포스터칼라,니카전문가용포스터칼라3색세트,니카포스터칼라,니카포스터칼라세트,니카포스터패드,뮤즈포스터패드,뮤즈과슈종이,뮤즈드로잉패드

그리고 가끔 포스터 컬러를 쓸 때 뚜껑이 꽉꽉 닫겨서 안열릴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여는걸 포기하거나 손목을 포기해야하는 난감한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럴 땐 미지근한 물에 살짝 중탕해서 데웠다가 열어보면 꽉닫긴 뚜껑이 느슨해져서 잘 열려요😁💜

니카포스터패드,뮤즈포스터패드,뮤즈과슈종이,뮤즈드로잉패드,니카드로잉패드

니카 포스터 칼라의 가장 큰 장점은 쨍하게 맑고 밝은 발색력인거 같아요. 

색조만 맞춰서 칠해봐도 벌써 지브리 느낌이 스멀스멀 올라와요.

저처럼 니카 포스터 칼라가 궁금하셨던 분들께 꼭 써보시길 두번 써보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자세한 후기나 작업 과정은 DrawMonster 유튜브 채널에서 보실 수 있어요.

🎨사용한 재료

- 니카 포스터 칼라 18색

- 뮤즈 포스터 패드 A4 206g

- 꽃접시

- 채색붓: 세필, 평필, 채색필

- 물통

- 티슈

인스타그램 @draw_mon

유튜브https://youtu.be/xcfWoFYSTQ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