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카 포스터 물감세트로 알폰스무하 그리기 - 화방넷 커뮤니티

니카 포스터 물감세트로 알폰스무하 그리기

wonmon 2020. 5. 17.

안녕하세요~!! 분홍하마 박지원 입니다!

니카 포스터 물감으로 알폰스 무하 x 분홍하마 자화상 콜라보 작품을 그려봤습니다!!

사용한 제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니카,포스터칼라세트,포스터칼라,뮤즈포스터패드,니카포스터패드,뮤즈드로잉패드,과슈종이,포스터,종이

<니카 포스터 칼라 3색 세트 40ml>

51.화이트, 21세루리안 블루, 124라이트 블루

포스터 칼라 물감으로는 포스터 그림을 그릴 때만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전혀 아니랍니다~! 포스터 칼라의 장점인 '매트하게 마무리된다'라는 점을 잘 이용한다면 작업하시는 작품과 조화롭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물을 많이 섞어 그림을 그린다면 맑고 투명한 느낌의 수채화와 한국화, 민화에 접목시킬 수 있습니다. 물기를 거의 없이 아주 매트하게 사용하시면 아크릴물감, 과슈와 함께 사용해도 잘 어울려요! 제 작품의 배경은 물을 아주 조금만 섞어, 선명한 색감으로 칠해 주었고, 낙엽들을 채색할 때도 니카 포스터물감이 가지고 있는 푸른색을 베이스로 수채화 물감들을 아주 조금씩 섞어가면서 색 변화를 주었어요!

(포스터물감 사용 팁)

포스터물감은 완전히 마르고 난 뒤에는 물에 녹지 않아요! 그래서 사용할 때 물기가 없는 붓 혹은 막대기로 물감을 덜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물감을 덜어낸 후 포스터물감이 들어있는 용기의 뚜껑을 꼭! 닫아주시면 물감 굳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뚜껑을 장시간 열어두고 사용하시면 물감 자체가 통으로 말라버려서 다시 사용하기 굉장히 힘들거든요!! 사용하려고 덜어둔 물감을 바로 다 사용해버리면 정말 좋지만,, 그림 그리다가 잠시 다른 일을 해야 할 경우가 생겼다면, 덜어둔 포스터물감 위에 깨끗한 물을 살짝 잠길 정도만 부어둔 뒤 다른 일을 잠깐 하시고 돌아와도 물감이 마르지 않아, 덜어둔 물감을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폰스무하,명화,뮤즈포스터패드,니카포스터패드,니카포스터칼라세트,뮤즈드로잉패드,과슈종이

<니카 포스터 패드 A4 207g 15매 (백상지)>

니카 포스터 패드는 포스터 그림 전용으로 나와서 물기를 잔뜩 머금은 물감을 올려도 종이가 우는 현상이 거의 없었어요! 종이 표면은 정말 부드러워서 세밀한 그림을 그리기에 적합하더라고요. 종이 패드가 180도로 완전히 펴지기 때문에 손에 걸리는 곳 하나 없이 이리저리 돌려가며 그림 그릴 수 있어요. 채색할 땐 종이를 떼어내어 그렸는데요. 종이가 낱장이어도 종이의 적당한 두께감 덕분에 구겨짐 없이 그림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알폰스무하,포스터칼라,묘사,납작붓,세필,사선붓,니카포스터패드,뮤즈포스터패드,니카포스터물감세트,포스터물감추천,지브리물감,뮤즈드로잉패드,과슈종이

<AnB 붓>

AnB 마크가 있는 재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엔 새로 생긴 미술용품 회사인가? 생각 했어요! 더 알아보니 '화방넷에서 브랜드 공장과 직접 연결하여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고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미술용품 브랜드'라고 하더라고요! AnB 브랜드 상품들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거예요! 미대생, 입시생, 작가분들은 많은 양의 그림을 한 번에 그려내야하기 때문에 대량의 붓이 필요한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용도의 붓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려요! 취미로 그림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탄력있는 붓을 많이 추천하는데, AnB붓이 매우 탄력적이라 어떤 그림을 그리시든 활용도가 높을거라 생각합니다~!!

1. AnB 사선붓 5본조 (2호) : 사선 붓을 주로 디자인 입시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 외에도 깔끔한 외곽 처리가 필요할 때 사선붓을 사용하시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사선 붓의 뾰족한 끝부분을 살짝 기울여, 약간의 힘을 주어 사용하신다면 더욱 선명하고 깔끔한 외곽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AnB 납작붓 5본조 (3호) : 납작 붓으로는 배경을 칠할 때 사용했는데요. 붓자국이 남지 않게 넓은 면을 칠해줄 때 아주 유용합니다! 포스터물감이나 아크릴 같이 빨리 마르는 물감을 사용할 때 납작 붓의 넓은 면을 이용해서 빠르게 칠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3. AnB 세필붓 5본조 (2, 3호) : 세필 붓은 붓 끝의 촉이 날카롭게 살아 있느냐, 없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세밀한 곳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붓이기 때문에 세필 붓을 고를 때 더 유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AnB 세필붓도 가장 먼저 붓 끝을 확인해봤는데요. 아주 뾰족하게 잘 살아있더라고요. 물을 머금고 있을 때도 붓끝이 잘 세워져 있어서 터치의 정확도가 아주 좋아요!

이상 분홍하마의 <니카 포스터 물감으로 알폰스 무하x 분홍하마 콜라보> 그리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외에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답해드릴 수 있는 모든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그림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해요♥

🌱페이스북-> 박지원(pink hippo)

🌱인스타-> pink_hippo_jw

🌱유투브-> 분홍하마 https://www.youtube.com/channel/UCPjsLaegvAuNbujcpAplH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