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들러 마스 루모그라피 100  24색 연필세트 - 화방넷 커뮤니티

스테들러 마스 루모그라피 100  24색 연필세트

박명환 2023. 5. 18.

스테들러는 드로잉 매니아에게 너무 인기있는 연필이죠~ 저는 보통 2B또는 3B를 주로 사용하지만 이번에는 24색세트를 사용해서 그려보았습니다.  최근 관심가지고 있는 피규어인데 색감이좋은 스테들러와 잘 맞을것같아 선택했어요(피규어는 이제그만~)

페인터즈 작가님들의 색감능력이 너무 대단하여 흑색의 소묘작업이 생소할까 항상 조심스럽네요..   

저는 기본기의 중요함을 기반으로 소묘의 클래식한 매력을 조금 더 전달할 수 있도록 분발해야겠어요 : )

✏️스테들러는 독일 뉘렌베르그에서 1835년에 설립되어 16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전통적이고 세계적인 연필입니다. 명암 구현에 탁월하고,다양한 광택을 표현하는 스테들러만의 심가공 기술로그래픽, 예술 등 전문 분야 부터 일반 용도까지 적합합니다.  스테들러의 특별한 제조공정으로 만들어진 연필심은 일반 연필보다 탁원한 부러짐 방지 성능으로섬세하고 정밀한 표현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평소에는 톰보우와 함께 사용하지만 이번에는 스테들러 제품만을 사용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 제품 설명처럼  명암작업은 물론 연필심의 단단함과 부드러움으로 스케치,크로키,제도 등 섬세한 작업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저는 학원에서 학생을 지도하며 중상급의 단계가 되어 질감처리를 학습할때 추천하는 연필입니다. 스테들러는 연필은  일반적인 연필보다 두께가 얇아 홀더를 선택할때 홀이 작은것을 사용해야 이격감이 없어요.

이번에는 화방넷 협찬으로 스테들러만을 위한 홀더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게감을 원하면 전용홀더를 사용하시고 가볍고 부드러운 필력을 원하시면 까렌다쉬 홀더를 추천드립니다. 

스테들러는 톤과 분위기 작업보다 섬세한 표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경계가 선명하고 표현이 많은 이미지에 잘 맞는것 같아요. 질감표현으로 유리와 금속과 같은 질감처리에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러한 진행에 맞게 지우개는 톰보우 모노제로 스틱지우개를 사용하는데 라운드와 네모형의 두개가 있어요. 저는 두가지 모두 사용합니다. 경계와 분위기 처리에는 네모형을 사용하고, 라인작업과 디테일에는 둥근 라운드지우개를 사용합니다. 

톤작업을 기본으로 제작하기에 연필은 길게 사용하지만 최근 블랙윙 연필깍이를 사용하여 심을 다듬고 연필의 길이만 연장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필 끝이 굉장히 예민하게 다듬어져 그림을 그리고 싶은 느낌을 줍니다. 

인체의 표현은 두상의 형태와 표현이 중요하죠~ 스테들러 마스 루모그라피100의 색 단계는 10H-12B로 굉장히 넓은 단계를 가지고 있어요. 이번에는 평소 사용하는 4B이상의 연필진하기로 어둠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연필은 진하기가 높아질수록 단단함이 적어 크레용과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스테들러는 10B까지는 고유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있어 중첩에 의한 밀도와 지우개로의 처리가 무난하네요. 참 대단합니다.

이번 드로잉은 치밀한 화면구성이 아닌 포인트를 선정하여 극대화하여 회화적인 느낌을 가져보려는 시도를 해보았어요. 스테들러 H단계의 부드러운 색감을 의상에 사용하고,  4B이상의 연필들로 어둠을 표현해보았어요.

해당 콘텐츠는 화방넷에서 제품을 제공/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_mh5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