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앤뉴튼 물감, 수채 패드, 붓으로 알폰스무하 그리기 - 화방넷 커뮤니티

윈저앤뉴튼 물감, 수채 패드, 붓으로 알폰스무하 그리기

wonmon 2020. 5. 7.

안녕하세요~!! 분홍하마 박지원 입니다!

윈저앤 뉴튼 수채화 물감으로 알폰스무하 작품을 그려봤습니다!!

사용한 제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아크릴물감,알폰스무하

<윈저앤 뉴튼 아티스트 프로패셔널 수채화 물감 5ml 20색>

사용한 물감 종류: 730 winsor yellow, 724 winsor orange, 576 rose dore, 178 cobalt blue

윈저앤 뉴튼 수채화 물감은 아주 적은 양의 물감으로도 다양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었어요! 특히 맑고 투명한 피부 색 감을 표현하기에 아주 적합했습니다. 은은한 배경부터 강열한 원톤의 색감까지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입자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고와서, 물감의 뭉침 현상이 거의 없었어요!

그리고 튜브의 디자인도 변경되어 여러 방면에서 좋더라고요. 예전 튜브 디자인은 물감 색과 이름이 스티커 위에 적혀 부착돼있었어요. 그래서 오래 방치해 두면 스티커가 변색되어 튜브 물감의 색과 이름을 정확히 식별하기 힘들었죠. 물감 짤 때도 튜브에 물감이 묻으면 닦아내도 스티커 사이에 낀 물감들이 계속 묻어났습니다. 디자인 변경 후 스티커가 아닌 튜브 자체에 물감색과 이름을 프린트하여, 시간이 지나도 물감의 색감과 이름을 정확히 구분 지을 수 있게 되었어요. 튜브에 물감이 묻어도 닦아내면 더 이상 묻어 나오지도 않고요. 이런 세심한 곳까지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조금 감동을 받았답니다!

알폰스무하,수채화물감,미술서적,명화

<프리즈마 터크와이즈 드로잉 연필 세트 12자루>

스케치는 연필 세트 12자루 중 F, H, 4B를 사용했어요!

섬세하고 정확한 선이 필요한 눈, 코, 입, 눈썹은 아주 날카롭게 깎은 F와 H로 표현했습니다. 그 외에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선들이 필요한 머리카락들은 4B를 사용하여 그렸습니다. 다양한 경도를 가진 연필들을 한 번에 사용해 보며, 내 그림에 어떤 연필이 적합한가 찾아가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또한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빠른 시간 내에 강한 명암을 넣어야 할 때 9B~4B를 사용하고, 마지막 중요한 부분들을 묘사할 때 B~H 연필을 선택해 가며 사용하면 시간적인 측면에서 훨씬 효과적일 겁니다!!

알폰스무하,명화,윈저앤뉴튼

<윈저앤 뉴튼 프로패셔널 라인 수채 패드>

사이즈 180 x 260 중목 300g 종이에 그렸어요!

윈저앤 뉴튼에서 나온 수채 패드의 종류는 크게 황목, 중목, 세목이 있습니다.

그중에 황목은 가장 거친 표면을 가진 종이로 자연스럽고, 회화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이 종이에 그리시면 큰 효과를 보실 겁니다. 제가 사용한 중목은 종이의 질감이 적당히 살아있는 제품으로 인물부터 풍경화, 정물화 등 다양한 그림들을 그리기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목은 종이에 강한 압력을 가해 표면이 매끈해요. 주로 정밀 묘사, 보태니컬 아트를 할 때 적합한 종이입니다.

위저앤 뉴튼 수채화 패드는 종이의 4면이 딱딱한 하드보드지에 고정되어 있어요. 그림을 그릴 때 종이가 구겨지거나, 휘어지지 않아 매우 편리했어요. 특히 수채화 물감처럼 습식 재료들을 사용할 때 종이들이 울어버릴 때가 많은데, 그런 걱정 할 필요 없이 그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알폰스무하,명화

<윈저앤 뉴튼 코트만 111 브러쉬 6호>

코트만 브러쉬는 동물의 털을 사용하지 않고 100% 인조모로 만들어져 탄성이 너무 좋더라고요. 터치를 하고 붓을 들 때 마다 털들이 제멋대로 헝클어져 있지 않고, 처음 모습 그대로 바로 잡혀 있어요. 그래서 작고 정교한 눈썹 털, 잔머리 등을 쉽게 표현할 수 있어요! 붓 다루는 게 어색한 초보자분들이 사용하시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여러개의 붓털들이 마치 한 몸이 된 것처럼 잘 모여있어서 붓이 갈라지지 않거든요. 전문가분들에게도 충분히 활용도가 높은 붓이라고 생각합니다. 붓에 물기를 쫙 빼고 정밀묘사를 할때 붓의 촉이 두개로 갈라져서 터치할 때마다 붓 끝을 다듬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번 붓 끝을 다듬을 필요 없이 그냥 그리시면 되거든요!

그 외에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답해드릴 수 있는 모든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상 분홍하마의 <알폰스 무하 '우정' 그리기> 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그림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해요♥

🌱페이스북-> 박지원(pink hippo)

🌱인스타-> pink_hippo_jw

🌱유투브-> 분홍하마 https://www.youtube.com/channel/UCPjsLaegvAuNbujcpAplH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