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애 수채화붓 실버브러쉬 블랙벨벳 3000S

수강생분에게 추천받아 사용하게 되었던 블랙벨벳 3000S 시리즈 붓!
이제는 제가 아끼는 최애 수채화붓이 되었답니다.
요즘 그리는 그림들을 대부분 블랙벨벳 3000S를 사용해 그리고 있어요.
붓 모임이 좋고 물 머금이 풍부한 붓으로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입소문난 붓이랍니다

✨ 실버브러쉬 블랙벨벳 3000S
천연 다람쥐털과 부드러운 인조모가 혼합된 최고급 수채화 붓으로, 밑색부터 묘사까지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붓이에요.
인조모의 적절한 탄력과 천연모의 흡수력으로 손에 익으면 다시 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붓이랍니다 :)
무엇보다 붓 끝의 모임이 좋아 섬세한 표현도 쉽게 그릴 수 있어요. 주로 얇은 라인을 그리기 어려워하는 분들께 힘조절 겸 라인 연습용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어요.
또 하나의 장점은 붓대가 길지 않다는 것💕
저는 주로 미니멀한 사이즈의 그림을 그리는 편이라 붓대가 길면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 선호하지 않아요.
그런 의미에서 블랙벨벳 시리즈는 손도 편하고 그립감 역시 좋아서 요즘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붓이랍니다.


✨ Tip
- 붓 끝은 날카롭고 붓모는 둥글기 때문에 넓은 면을 그릴 땐 눕혀서, 얇은 라인을 그릴 땐 세워서 그려주세요.
- 붓은 모든 사이즈를 갖고 있지 않아도 괜찮아요. 홀수 또는 짝수로 구매하시는 편을 추천드리고, 특히 블랙벨벳 3000S는 6호와 8호를 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붓 모임이 좋기 때문에 굳이 얇은 붓을 사용하지 않아도 중간사이즈 붓만으로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사이즈로 구매하시는 편이 좋아요!
✨ 붓 관리방법
간혹 정말 좋은 붓을 구입하시고도 잘못된 관리방법 때문에 아깝게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붓은 붓결과 붓끝의 모이는 부분이 정말 중요해요 :)
그래서 붓 끝이 위를 향하도록 보관하시구, 최대한 붓모에 닿는 것이 없도록 유지해주셔야 최적의 상태로 오래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사용 후 물통에 넣어두는 것은 절대 노놉🙅♀️
바로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닦은 뒤, 티슈나 붓받침대에 올려주세요.
이동시에는 구매하실 때 받은 브러쉬캡을 이용하면 더욱 좋아요.
또 하나, 그림을 그리실 때 힘을 많이 주지 마세요.
붓대와 붓모가 직각을 이룰 정도로 힘을 많이 주면 붓이 금방 상할 수 있답니다.
관리만 잘 해주어도 붓은 오래 사용하실 수 있으니 좋은 붓은 귀하게 대해주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