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마 터크와이즈 드로잉 연필 세트로 정밀묘사하기 - 화방넷 커뮤니티

프리즈마 터크와이즈 드로잉 연필 세트로 정밀묘사하기

grigo_draw 2020. 4. 25.

두 번째로 사용해본 재료는

화방넷에서 업체 협찬을 받아 체험해 보라고 보내주신 “프리즈마 터크와이즈 아트 연필 세트“입니다.

터크와이즈 연필은 프리즈마 연필 미니 공모전 때문에 몇 주 전 미리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봤던 제품이고요.

안타깝게도 제가 구입했을 당시에는 케이스에 담긴 세트 상품이 화방넷에서 품절이 어서 어쩔 수 없이 낱개로 주문을 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 프리즈마 터크와이즈 연필 소개 -

프리즈마 터크와이즈 연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즈마컬러의 제품입니다.멕시코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터크와이즈 색상을 띄고 있어 “터크와이즈”라는 이름을 붙인 것 같습니다. 연필의 길이는 17.8cm로 다른 브랜드의 연필들과 비슷한 사이즈로 연필의 종류는 9H~9B까지 총 20가지가 있으며 스케치부터 소묘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하기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터크와이즈 연필이 다른 브랜드의 연필들과 외부적으로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밝은 컬러의 색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연필들이 어두운 색상이거나 무게감 있는 색상을 뛰고 있는데 반해 터크와이즈 연필은 민트색의 밝은 색상이다 보니 다른 연필들과 섞어놨을 때 유독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부분이 연필 끝의 꼭지 부분이 사진에서 보듯이 무광 알루미늄 캡으로 마감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알루미늄 캡은 지우개 기능이 있거나 하지는 않은데 다른 연필들과 디자인적으로 차이점을 주기 위해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 프리즈마 터크와이즈 연필 세트 소개 -

터크와이즈 연필 세트는 “아트 펜슬 세트”와 “스케칭 펜슬 세트” 총 2가지가 있으며 이번에 화방넷에서 체험용으로 보내주신 제품은 “아트 펜슬 세트”입니다.참고로 아트 펜슬 세트 케이스에는 과일이 그려져 있고 스케칭 펜슬 세트 케이스에는 나무가 그려져 있습니다.아트 펜슬 세트 케이스 안에는 (9B, 8B, 7B, 6B, 5B, 4B, 3B, 2B, B, HB, F, H)까지 총 12자루의 연필이 들어있으며 스케칭 펜슬 세트에는 아트 펜슬 세트에 들어있는 연필들 보다 좀 더 연한 계열의 (4B, 3B, 2B, B, HB, F, H, 2H, 3H, 4H, 5H, 6H) 이렇게 12 자루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했던 것이 낱개로 구입했던 연필의 모습과 세트에 담긴 연필의 모습이 조금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붉은색으로 표시를 한 부분인데 낱개로 구입한 연필은 위쪽에 바코드 스티커가 붙어있었고 세트에 담긴 연필들에는 바코드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았습니다.낱개로 판매되는 제품은 모두 다 스티커가 붙어서 판매가 되는 것인지는 화방넷에 여쭤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스티커가 끈적거린다거나 쉽게 벗겨져서 그림 그리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으니 그냥 알고만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스티커가 붙어있는 모습이 더 이쁜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는 리얼한 드로잉 작업을 위해 9B부터 6H까지 모든 연필을 다 사용합니다.저랑 비슷한 그림 작업을 하시는 분이나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두 세트를 모두 추천드리지만 그게 아니라면 본인이 그리려는 작업에 따라서 둘 중 하나를 골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세트를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다른 한 세트를 추가로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고요.

- 사용 후기 -

처음 접한 터크와이즈 연필의 느낌은 인터넷에서 사진으로 접했던 것처럼 이뻤습니다.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연필들에 비해 색상이 밝아서 그런지 상큼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제 입장에서는 디자인보다 품질이 더 중요하지만 디자인 면에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화방넷에서 체험용으로 연필 세트를 받기 전 공모전 때문에 낱개로 미리 구입해 인물을 그려보면서 느꼈던 터크와이즈 연필의 가장 큰 장점은 HB~9B 연필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9B 연필의 진하기였습니다. 6H~H까지는 다른 연필들에 비해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는데 HB 연필부터는 확실히 다른 연필들에 비해 부드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연필이라는 재료 자체가 우리가 알고 있는 색연필 정도의 검은색을 표현할 수 없는 재료인데 다른 9B 연필들에 비해 종이에 진하게 표현이 돼서 여러 번 연필 선을 겹쳐서 잘 사용하면 검은색에 가까운 진하고 어두운색을 표현할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터크와이즈 연필을 구입하기 전까지는  색연필이 워낙 유명하다 보니 연필은 별로일 거란 생각을 하면서 구입을 했었는데 6H~9B까지 모두 다 사용을 해보니 별로라는 생각보다는 생각보다 잘 만들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화방넷에서 50% 할인 중인데 이 가격이면 연필 중에 가성비 갑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터크와이즈 연필로 인물화를 그리면서 화방넷에서 보내주신 연필 세트로는 어떤 것을 그려볼까 고민을 진짜 많이 했는데 인물화를 그려보니  전체적인 연필의 퀄리티도 좋고 세트안에 들어있는 연필들로 밝은 선부터 세밀한 선 그리고 진한 어두운 표현까지 모두 다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 끝에 연필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은 정밀묘사를 한번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밀묘사로 연필의 장점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사물을 찾다가 검은색을 띤 터크와이즈 연필 세트 케이스를 그려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그림은 하네뮬레 드로잉북에 그려봤고요.인물화를 그렸던 글로리아 종이와 무게는 비슷하지만 글로리아 종이에 비해 좀 더 부드러운 재질을 가지고 있어서 정밀하게 그리는 데 좀 더 효과적일 것 같아 이 종이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조언을 좀 해드리자면 연필이나 색연필로 정밀하고 리얼한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들은 종이 재질이 거친 것보다는 부드러운 브리스톨 (Bristol) 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화방넷에 “브리스톨” 검색하시면 여러 브랜드의 브리스톨지가 나오는데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것부터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연필만 가지고 그려보는 정밀묘사는 처음이다 보니 최대한 정밀하게 그리기 위해 연필을 계속해서 날카롭게 깎아 사용을 했는데 그러다 보니 완성된 후 9B 연필은 모두 몽당연필이 되었네요.^^ 종이가 일어날 정도로 여러 번 힘을 줘서 그렸는데 연필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어두운색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림을 완성하고 난 후의 느낌은 정밀묘사로 케이스를 그려보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터크와이즈 연필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사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H~HB 연필로는 밝은 곳을 표현하고 2B~4B 연필로 과일을 그려보고 나머지 진한 5B~9B 연필로 그림자부터 케이스의 가장 어두운 부분까지 세트 안에 들어있는 연필들을 모두 효과적으로 잘 사용한 것 같습니다.아직도 편입시험에서 정밀묘사로 시험을 보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정밀묘사를 배우시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 @grigo_draw )

게시물 --> https://www.instagram.com/p/B_Zi_Sbh_OC/?igshid=jkoasiukh1a1  

"좀 더 디테일하고 자세한 후기는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rigo_draw )게시물 -->  https://blog.naver.com/grigo_draw/221936243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