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손 아워컬러 트윈 브러쉬마카 리뷰 - 화방넷 커뮤니티

골드손 아워컬러 트윈 브러쉬마카 리뷰

이선혜 2023. 1. 16.

골드손님 유투브에서 먼저 보았던 아워컬러.

탐나는 색 구성이었지만 마카는 써본적이 없어 선뜻 용기가 나지 않았는데 화방넷 체험단으로 고마운 경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마카 사용이 처음이라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즐거운 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걱정은 잠시였어요.

이 제품은 저 같은 마카 초보가 쉽고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골드손아워컬러구성품

예쁜 발색표에 예쁜 색의 마카들을 발색해보고, 준비된 도안을 컬러링해보고 나면, 평소 좋아하는 캐릭터라던지 디저트라던지 가법게 끄적이며 그려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부담스럽지 않은 색구성이 제일큰 장점이예요.

마카하면 쨍하고 강한색이 떠오르는데, 여리한 색부터 강한 색까지 두루 구성되어 있어 예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블렌딩 팔렛트로 색을 이용해 두가지 색을 섞거나, 컬러리스 마카로 강한색을 여리게 사용할 수 있어서 쨍한 마카 그림뿐만이 아니라 분위기있는 그림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마카초보입니다,마카초보습작

이렇게 부드럽게☺️

천방지축인물화

이렇게 강렬하게🤪

좀더 잘써보고 싶은 맘에 그림수업시간에 마카로 그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차분한 그 시간동안 여러가지를 배우고 느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느낀 몇가지 팁을 공유해볼께요.

우선 제품과 함께 들어있는 발색종이에서의 발색과 그림그릴때 사용하는 종이에서의 발색의 정도가 다를 수 있어요.

저의 경우는 스틸만앤번 노트에 그렸는데요. 발색이 더 진했습니다. 수채화종이처럼 색을 더 잘 흡수하는 종이는 발색이 진하게 나올 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려는 종이에 충분히 발색을 해보시고 그림위에 올려야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 같은 초보분만 해당하지요 😅

표현할 분위기에 따라 색을 여리게 올려야하는 경우에는 저같은 종이일때 색이 진하게 올라가 난감할텐데요.

이럴때 블렌딩 팔렛트와 컬러리스 마카가 아주 유용합니다.

블렌딩 팔렛트에 원하는 색을 칠해놓고 컬러리스가 붓인것 마냥 팔렛트와 종이 위를 왔다갔다하며 차근차근 조심스럽게 색을 올립니다.

마치 수채화처럼...ㅎ

아무래도 수채화를 주로 그리다보니 이런 방식이 편하게 다가옵니다.

이렇게 그린 그림도 공유해봅니다.

선생님께 사사받은 중

열혈조색

완성

덕분에 새로운 재료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어요.

그리는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닐까싶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