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전 스케치북 리뷰_세모림 - 화방넷 커뮤니티

리전 스케치북 리뷰_세모림

세모림 2024. 1. 28.

오늘 소개해드릴 재료는 '리전스케치북'이에요🤗

리전스케치북은 많은 작가님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템이더라고요😊

질이 좋고 종류가 다양해서 여러 재료를 골고루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이번에 제공받은 종이는 스톤헨지 아쿠아(세목), 스톤헨지 웜화이트, 유포미디엄인데요.

하나씩 살펴볼게요.

📌 스톤헨지 아쿠아 세목 : 밝은 백색 수채화 전용지로 세목이라 결이 부드러워요. 수채화 사용 시 물감이 잘 번지고 균일한 표현이 돼요. 매끄러운 표면이라 오일파스텔이나 여러 건식 재료도 깔끔하게 잘 올라가더라고요.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종이에요.

📌 스톤헨지 웜화이트 : 3가지 중 가장 따뜻한 미색의 종이로 수채화 사용 시 얼룩이 없더라고요. 세목보다는 요철이 있어서 재료를 덧칠하 듯 쌓을 수 있어요. 그래서 밀도 높게 완성할 수 있어요. 수채 색연필과 물을 같이 사용해서 그려봤었는데 종이 변형이 크지 않아서 만족도가 높았어요.

📌 유포미디엄 : 아주 흰 백색 종이로 100% 합성지에요. 그래서 물을 전혀 흡수하지 않고 겉에서 맴돌면서 말라요. 안료들도 흡수되지 않고 겉에 머물기 때문에 대체로 발색이 연해지더라고요. 요철없는 부드러운 브리스톨지 같아요. 그래서 여러 번 쌓아서 올리는 작업들 보다는 펜이나 마커, 잉크 등으로 가볍게 드로잉하거나 캘리그라피에 적합해 보여요.

이번에 완성한 작업은 웜화이트에 했는데요.

요철이 적당하고 부드러워서 오일파스텔이 잘 겹쳐지더라고요😉

오일파스텔 전용지처럼 잘 메꿔지고 블렌딩이 잘돼요. 3가지 종이 중 가장 자유롭고 다방면으로 잘 쓸 수 있는 종이 같아요😊

요즘 오일파스텔로 작업 시 오일을 녹여서 붓으로 그리는 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같이 받은 실버브러쉬가 꽤 괜찮더라고요👍

2431s 4호는 합성모라 탄력이 적당하고 모의 길이가 길지 않아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