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전 스케치북 체험단 후기 🖌️ - 화방넷 커뮤니티

리전 스케치북 체험단 후기 🖌️

rlolfy 2024. 1. 28.

이번에 화방넷 <리전 스케치북> 체험단에 선정되어 세 종류의 종이를 모두 사용해 보고 후기를 가져왔어요! 다양한 종류의 종이를 사용해 보면서 각각의 차이점이 있어서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 스톤헨지 아쿠아 300g 세목 백색 22.9x30.5

100% 코튼의 수채화 전용지로 제작된 세목 스케치북입니다. 저도 평소에 세목 종이를 사용했던 터라 이 종이에는 가장 익숙한 수채화로 인물화를 그려보았어요

🖌️ 실버브러쉬 울트라미니

최고급 인조모로 제작해 아크릴과 수채화 모두에 적합한 붓이라고 합니다! 저는 4호 붓을 수채화 할 때 머리카락, 속눈썹 같은 세밀한 묘사에 사용해 보았어요. 완전 세필붓이 아닌데도 붓 끝이 엄청 뾰족하게 제작이 되어서 머리카락 한올 한올 그리는데도 아주 얇고 정확하게 그릴 수 있었어요.

4면 제본이라 따로 보완을 하지 않아도 종이가 울지 않고, 위 사진처럼 그림을 완성하면 물감 나이프로 왼쪽면 가운데 부분에 넣어서 잘라내면 되는 간편함이 있어요. 수채화 전용지인 만큼 거슬리는 점 없이 가장 만족도 높은 종이였습니다!

🗒️ 스톤헨지 웜 화이트 250g 미색 20.3x20.3
아쿠아 종이와 마찬가지로 100% 코튼의 수채화 전용지이지만 색연필을 사용해 그려보았어요. 스톤헨지 아쿠아보다는 요철이 조금 더 보이는 편이어서 종이 질감이 선명히 보이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취향일 듯 해요! 귀여운 정사각형 사이즈라 그림 선물하기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종이가 살짝 노란끼가 도는 미색입니다.

웜 화이트와 아쿠아 종이의 색 차이

🗒️ 유포 미디엄 200g 합성지 백색 12.7x17.8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된 합성지인데, 저는 합성지를 이번에 처음 접해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재료도 새로운 오일파스텔로 도전! 종이가 요철 없이 아~주 매끈해서 펜화나 마카를 사용하기에 굉장히 적합하겠다! 했어요. 종이 사이즈는 좀 작아서 펜 하나랑 이 스케치북 하나 같이 들고 카페 가서 운치 있게 그림 그릴 수 있는 휴대성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