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전 스케치북 후기 : 스톤헨지 웜 화이트 - 화방넷 커뮤니티

리전 스케치북 후기 : 스톤헨지 웜 화이트

hsh_hongxi_ 2024. 1. 29.

두번째 종이는 100% 코튼으로 제작된 '스톤헨지 웜 화이트'입니다!


250g의 꽤 두꺼운 미색의 수채화지에요.
수채가 제일 잘 맞겠지만 연필도 적합하다 해서 연필로 그려봤어요.

처음 표면을 손으로 만져봤을 때 부들부들한 느낌이어서 연필도 잘 먹겠다 했는데! 의외로 되게 거칠었어요. 말하자면 황목에 가까운 종이인 것 같아요. 

연필과 닿았을 때 서걱하고 거친 느낌이 강해요. 그만큼 요철이 있기 때문에 연필이 잘 쌓이고 자연스럽게 질감이 예쁘게 나와요. 

다만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진한 B계열로는 세밀하고 부드러운 표현이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연한 H계열을 먼저 촘촘하게 깔아주고 진하게 그려주거나, 진하게 깔아준 다음 3H연필로 메꿔주는 방식을 사용했어요.

수채연필을 사용해서 머리카락을 그려줬는데, 평소 쓰던 켄트지와는 다르게 우글우글한 채로 마르지 않아서 좋아요.
마른 후에도 연필이 잘 올라갔고 마스킹테이프도 종이가 상하지 않고 잘 떼어져서 좋았어요.
 
이번 종이는 유포 미디엄과는 반대로, 거칠어서 연필 컨트롤이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종이가 미색이고 결도 따뜻한 느낌을 주어서, 개인적으로 연필이 꽤 잘 어울리는 종이 같아요. 또한 결이 예뻐서 수채로 그렸을 때 예쁠 것 같더라고요! 

✍️머리카락은 종이와 함께 제공받은 실버브러쉬 2종을 사용해 그렸어요! 수채 연필로 먼저 진하게 깔아주고 브러쉬를 사용해 풀어주며 그려줬는데, 붓이 얇은가 싶었지만 머리카락을 표현하기에 충분했어요. 수채연필과 꽤 잘 어울리더라구요. 앞으로 잘 사용할 것 같아요!

*해당 콘텐츠는 화방넷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