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들러 연필로 첨벙➰ - 화방넷 커뮤니티

스테들러 연필로 첨벙➰

yoohee 2023. 6. 27.

안녕하세요:)

화방넷 체험단으로 스테들러 연필 세트를 협찬받아 스테들러 연필 세트를 활용해서 드로잉해봤습니다!

제공받은 마스 루모그라피 연필 100 24본 세트, 마스 루모그라피 수채 연필 6본 세트, 마스 루모그라피 블랙 연필 6본 세트, 925 35 블랙에디션 샤프와 샤프심 255(HB), 마스 지우개 526 50, 스테들러 워터브러쉬 949 01, 날개형 2홀 연필깎이 513 중 루모그라피 연필과 수채 연필을 활용해봤어요 :)

일단 발색샷부터 볼게요!

📍마스 루모그라피 연필 100 24본 세트

12B~10H까지 총 24종의 심으로 구성된 연필 세트입니다. 이번에 받은 연필 세트들 중에 가장 익숙하고 많이 사용해본 연필인데요! 입시때도 썼을 만큼 친숙한 재료입니다.

24색인 만큼 폭넓고 풍부한 톤의 그림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4H, HB와 3B, 4B, 6B를 제일 자주 사용하는데요 ˶ ̇ ̮ ̇˶  이번에 자주 쓰는 것 말고도 다양한 심을 테스트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테들러,마스루모그라피,발색

📍 마스 루모그라피 수채 연필 6본 세트 

4B, 6B 2자루, 8B 2 자루로 이루어진 수채 연필 세트입니다. 수채 연필에 걸맞게 수채화 붓이 같이 내장되어 있어 같이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수채 연필의 가장 큰 장점은 스케치나 드로잉은 물론 수채화 작업도 가능해서 하나의 재료로 두가지의 표현을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었어요.

스테들러,마스루모그라피수채연필,수채연필,발색

이번에 그릴 그림은 빗소리를 들으며 그리는 비온 후 고인 물(?)을 그려볼건데요.

수채 연필과 물 표현이 찰떡일 거 같아 기대되었어요.

마스 루모그라피 100 HB로 사람의 다리부분과 대략적인 비친 모습을 스케치 한 후에 2B ~ 6B를 활용해서 톤을 깔아줬습니다.

어느정도 톤이 깔렸다면 마스 루모그라피 수채 연필 8B로 신발과 맞닿는 가장 진한 부분부터 순차적으로 물 표현을 해줬어요 :)

빛에 반사되어 빛나는 부분을 제외하고 4B를 활용해 비친 모습들을 대략 표현해줍니다! 너무 디테일할 필요는 없어요. 우리는 물칠을 해서 자연스럽게 풀어줄 것이기 때문이죠!~!

수채 연필에 내장되어 있는 붓을 활용해서 물칠을 슥슥해서 풀어줍니다:)

사진은 1차로 물칠해준 모습인데 살살 풀어도 아주 잘 풀어진답니다.

다른 연필이나 색연필에 같이 내장되어 있는 붓은 질이 안좋은 것들이 많아서 잘 안쓰게 되는데 스테들러 붓은 탄력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아주 잘 사용할 것 같은...!

물이 마르고 묘사할 부분을 찾아 밀도를 쌓아줬습니다. 

묘사한 곳을 또 물로 살살 풀어서 어우러지게 표현해주면 완성입니다!

물번짐이 참 예쁘지요➰ 마스 루모그라피 100 연필도 포슬포슬한 질감이 아주 예뻤어요.

이렇게 물에 안녹는 마스 루모그라피 연필과 수채 연필을 섞어 사용하면 색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계속 쓰면서 감탄한 수채 연필....! 진짜 추천합니다!! 물에 쉽게 풀어지고 멋진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물의 양에 따라 농도 조절도 가능하며 살짝 스치듯 바르면 연필 자국이 남아 연필 위에 수채화를 한 것 같은 효과도 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마스 루모그라피 블랙연필을 활용해 그림을 그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