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도 높은 누사인 마카 사용기 - 화방넷 커뮤니티

채도 높은 누사인 마카 사용기

uz***** 2023. 9. 3.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방넷에서 체험단에 선정되어 델리 누사인 마카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학원에서는 컬러 마카를 선호하는 아이들이 많아서 80~90색의 마카가 5세트나 있을 정도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2~3만원대의 굉장히 저렴한 마카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처음에는 저렴이 마카들을 구비했었으나 저렴이들은 한정된 컬러뿐아니라 심한 알콜 냄새, 뻑뻑하여 아이들이 손쉽게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없는 뚜껑, 그라데이션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결국 중~고렴이로 다시 준비하게 되더라구요! 저렴이부터 고렴이까지 다양하게 마카를 써본 입장에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 받아서 써보게 된 델리 누사인 마카는 60색에 66000원 가격의 중렴이 마카입니다.



깔끔하게 디자인된 케이스에 손잡이까지 있어서 마카를 이 책상 저책상으로 가져갈때도 매우 편했습니다.

컬러 발색표를 만들고 보니 누사인 마카는 굉장히 쨍한 색감. 채도가 높은 그림에 적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뮤트한 컬러나 그레이 컬러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채도가 누사인 마카만큼 높은 마카는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가지고 있으면 애니메이션을 그릴 때나 밝고 맑은 그림을 그릴 때 유용할 제품입니다. 보통 중렴이에는 여리여리한 발색의 파스텔톤 마카가 많지만 누사인은 정말 확실한 색감을 보여주어서 좋았습니다!

 어떤 그림을 그려볼까 고민하다가 나무가 어우러진 현관문이 있는 풍경을 골라 그려보았습니다. 라인은 피그마 마이크론펜을 이용하여 어반 드로잉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채색 초기입니다. 누사인 마카는 얇은쪽이 붓펜 형식이여서 너무 좋았어요~ 얇은 펜의 형식보다 붓처럼 되어 있는 마카가 그릴 때 훨씬 느낌도 좋고 수채화와 같은 터치감이 자연스럽거든요! 학원에서도 아이들은 펜보다 붓펜타입의 마카를 좋아하여서 금방 닳는다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습니다..ㅠㅠ

완성! 누사인 마카만 사용하여 완성한 그림이여요~ 엽서 느낌 물씬! 마카의 특성상 아주 섬세한 명암을 넣기는 어려워서 색연필로 살짝 마무리 해주면 더 탄탄한 느낌의 그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마카리뷰이므로 다른 재료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누사인 마카 60색은 뚜껑 열고 닫는 것도 쉽고 알콜냄새도 없는 마카입니다. 모든 점에서 퍼펙트한 중렴이 마카이지만 살짝 아쉬운 점은 처음 발색표 만들때 붓펜쪽에서 잉크가 살짝 튀어서 종이에 번지는 점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두번째부터는 잉크가 튀진 않아서 처음 사용하실때 조심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렴한 2,3,4만원 마카보다 훨씬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제품이라 추천합니다♡

휘리릭 한장 더 그려본 인물! 사진보다 실제 색감은 매우 쨍하기 때문에 정말 또렷한 느낌의 일러스트로 완성됩니다. 강렬한 색감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완전 추천하는 마카입니다:)

학원의 초등학생 친구가 그리고 있는 최애의 아이 캐릭터예요~! 다른 마카보다 밝은 애니메이션 그릴 때 매우 최적화 된 마카여서 형광뽀짝한 느낌이 제대로 살아납니다. 카메라 이미지에는 이 환함이 잘 잡히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매우 환합니다.



화방넷을 통하여 체험하게 된 누사인 마카를 사용하여 앞으로도 멋진 그림들 그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