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펜으로 새로운 느낌내기 - 화방넷 커뮤니티

사인펜으로 새로운 느낌내기

marvelucat 2023. 10. 15.

안녕하세요 marvelucat입니다. 오늘은 제가 수성 사인펜을 이용한 작업을 할때 쓰는 제품들을 모작과 함께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프리즈마 애니메이션 색연필로 형태와 선을 따둔 것 입니다. 사진 참고 모작이며, 캐릭터는 윈터솔져 입니다.

얼굴 부분을 칠하기 시작할 즈음에 찍어둔 사진 입니다. 채색에 사용한 제품은 스테들러 그래픽 더블팁 72색 마카, 파버카스텔 PITT 전문가용 아티스트펜 입니다. 스테들러 그래픽 72색 더블팁 마카의 경우에는 피부색으로 쓸만한 색이 너무 적어서 파버카스텔 제품과 겸해서 사용중 입니다. 

머리카락과 옷도 작업하기 시작할 즈음에 찍어둔 사진 입니다. 사인펜 작업을 할 때는 서양화 입시미술 수채화를 할 때 처럼 얇게 쌓아 색을 올리며 채색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어요. 그리고 옷을 채색하면서 가장 어두운 검은색을 연출할 때, 저는 붓펜을 사용해 가장 어두운 부분의 포인트를 잡아둡니다. 대신 잉크가 늦게 마르기 때문에 가능한 후반부에 사용하는 편이에요.

어느정도 배경 포함 인물에 기본적인 색들이 채워졌을 때 찍은 사진 입니다. 기계팔 부분을 할 때, 밝은 회색들을 한번 깔아둔 후,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톰보우 듀얼 브러시 펜 중 컬러리스 색을 이용해 색을 풀어주었습니다.

완성작 입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을 할 때는 겔리롤 화이트 08과 파버카스텔 PITT 아티스트펜 흰색을 사용하였으며, 기계팔과 가죽 의상의 질감을 살리고자 흰색 프리즈마 유성 색연필의 도움도 조금 받았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느낀 점이지만, 사진을 자세히 관찰하면서 단순히 한두가지 색 인줄 알았던 부분들에도 자잘하게 다양한 색들이 존재하고 있었고, 그로인해 같은 대상이라도 새롭게 보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인펜의 그은 자국이 거슬린다면 오히려 이걸 역이용해 수채화를 하듯 쌓고 쌓아서 색을 올리니 물없이 하는 수채화 같아 신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그림의 원본 사진 입니다. 다음에도 제가 가지고 있는 재료들을 사용해 다양한 작품을 그려내고 소개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